번호 | 제목 | 저자명 | 발행년도 | 권호 |
638 | 타이완 아티스트 런 스페이스 ‘산우’의 전시로 행동하기: 《변태경로 - 2020 타이완 미술비엔날레 병행 전시》를 중심으로 | 천관잉 | 2023 | 57 |
637 | 요네쿠라 히사히토(米倉壽仁)의 생애와 예술 | 모리카와 모나미 | 2023 | 57 |
636 | 아돌프 피셔의 쾰른 동아시아미술관과 한국 미술 | 이화진 | 2023 | 57 |
635 | ‘만남’의 방향성을 바꾼 회화: 이우환의 민화론과 복고주의 | 박순홍 | 2023 | 57 |
634 | 한국 근대기 ‘여성독서도’ 연구 | 이성례 | 2023 | 57 |
633 | 근대 초기 한국에서 서양화가의 탄생과 풍경화의 태동 | 홍선표 | 2023 | 57 |
632 | 아시아의 ‘또 다른’ 회화(繪畫)에 대하여 | 문정희 | 2023 | 56 |
631 | 남도 실경산수화의 전통과 진보 | 홍선표 | 2023 | 56 |
630 | 쉬위(許煜)의 우주기술론 고찰 | 션위창 | 2023 | 56 |
629 | 브렛 베일리(Brett Bailey)의 《B 전시 Exhibit B》 비평: 위임된 퍼포먼스의 정치성과 관객화의 역동성 | 주하영 | 2023 | 56 |
628 | ‘주름진 천’의 전복성: ‘위계’에 저항하는 김용익의 개념미술 | 장승연 | 2023 | 56 |
627 | 한미재단의 1958년 뉴욕 전시회 후원과 그 의미 | 정무정 | 2023 | 56 |
626 | 모던의 이미지 ‘유선형’: 근대 시각문화의 표상 | 박은영 | 2023 | 56 |
625 | 근대기 한국과 중국의 미술사 서술: 고유섭(高裕燮)과 텅구(滕固)를 중심으로 | 정수진 | 2023 | 56 |
624 | 바나나 꿀컥 삼키는 시각의 맛(視味): 먹는 대상으로서 이미지 | 션위룽 | 2022 | 55 |
623 | 『본초강목(本草綱目)』이 조선 후기 과도(果圖)에 끼친 영향 | 정희정 | 2022 | 55 |
622 | 복수의 제국, 파인애플 | 문정희 | 2022 | 55 |
621 | 21세기 한국화의 재구성: 2022년 한국화 전시와 행위자-네트워크 이론을 중심으로 | 이민수 | 2022 | 55 |
620 | 백화점으로 간 미술작품: 메이시 극동 페스티벌 한국전시장의 성격과 의미 | 정무정 | 2022 | 55 |
619 | 전 이상좌 필 인물화 | 신광희 | 2022 | 55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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